언리얼/Shading

언리얼5 기본 셰이딩 따라하기 - 1

스스배 2023. 12. 24. 20:02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sXB1PQdGx0&t=133s

참고 영상

 

 

 

프로젝트 세팅

언리얼 버전: 5.3.2

블루 프린트 프로젝트

레이트레이싱X

스타트업X

Game->3D프로젝트

 

 

새로운 머티리얼을 위와 같이 생성

 

 

Linear gradient: 리니어하게 U와 V를 증가시키는 함수.

step(x,y) : x≤y 이면 1을 리턴하고, 그렇지 않으면 0을 리턴한다.

 

 

 

아래와 같이 노드를 완성하면 시간에 따라 오른쪽으로 커졌다가 왼쪽으로 갔다가 다시 오른쪽으로 커지는 형식으로

마스킹이 됨

 

HLSL코드로 변환

return(step((ceil(uv*10) / 10) - (sin(t)), 0.5));

 

 

Custom 노드 생성 후 아래와 같이 노드를 세팅

코드의 uv, t를 입력 이름에 uv,t로 등록 해서 변수로 받을 수 있게 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