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SY_8Ii-HcI
Raymarching 이란?
일반적으로 정점정보와 텍스처 정보를 이용해 물체를 표현하지만
Raymarching은 정점 정보와 텍스처 정보가 없이 픽셀 단계에서 물체를 표현하는 기법
카메라의 거리를 이용해서 물체를 그려주는 방법
장점
- 교차점(각진 부분) 표현이 어려울 때 레이트레이싱보다 낫다.
- Rasterized 렌더링에 비해 라이팅이 현실적이다.
- 병렬화 계산(GPU 연산)에 적합하다. (각 광선은 다른 광선과 독립적으로 계산된다)
- 곡면 필드 렌더링이 비교적 쉽다.
단점
- 복잡한 다각형 메시를 렌더링 할 때 레이트 레이싱보다 성능이 더 나쁘다.
- Fragment / Compute 셰이더를 사용할 때 재귀성 문제가 일어난다.
언리얼에서 표현하기
HLSL 코드
float3 rayOrigin = viewDir - worldPos;
float3 rayStep = viewDir * 1;
for(int i = 0; i < 256; i++)
{
float dist = length(rayOrigin - sphereCenter) - sphereRadius;
if (dist < 0.01)
{
return float3(1, 0, 0);
}
opacityMask = 1;
rayOrigin += rayStep;
}
opacityMask = 0;
return(0,0,0);
출처
https://m.blog.naver.com/trashia/222017755988
[연재] First Raymarching Shader for UE4
#3 Hlsl with custom node (UE4) #Raymarching for artists #UE4 이번 시간에는 저번 시간에 이어 C...
blog.naver.com
https://studyfield.tistory.com/503
[HKU] 렌더링 기법 RayTracing, RayMarching, PathTracing 장점과 단점 비교
HKU 대학교 Niel 교수님의 오늘 맡아주신 수업 내용을 요약했습니다. RayTracing : RayTracing : 가상적인 광선이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어, 카메라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경로를 계산한다. 적게는 물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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